[우먼컨슈머= 전진경 기자] 지난 연말, 옥션은 ‘새해 결심’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응답자 1910명이 뽑은 새해 목표 TOP5는 운동(34%), 자기계발(23%), 다이어트(22%), 저축(16%), 금연(5%)이다.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운동, 다이어트, 금연은 결심 보조식품으로 효과를 배로 향상시킬 수 있다.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풍부한 영양과 기능으로 새해 결심이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맞춤 간식들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돌 코리아 제공)
(사진=돌 코리아 제공)

운동 효과가 더 커지는 ‘간편 영양 간식’
점심 후 견과류 같은 간식을 섭취하면 폭식을 방지할 수 있다.

돌(Dole) 코리아는 프리미엄 데일리넛 ‘후룻&넛츠’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견과류와 건과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소비자는 아몬드, 호두 등 5가지 견과류에 건크랜베리, 건아로니아 등 건과일을 넣어 만든 ’후룻&넛츠 골드’와 아몬드, 마카다미아 등 4가지 견과류에 건망고다이스, 건크랜베리 등 4가지 건과일로 만든 ‘후룻&넛츠 블랙’ 총 2종을 선호하는 제품을 골라 먹을 수 있다.

돌 관계자는 “돌 후룻&넛츠는 바쁜 업무 및 공부 일정 등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데일리 간식으로 챙겨먹기 좋다”고 말했다.

동원F&B의 ‘건강한 우유’ 시리즈는 성인들의 아침 대용식 및 아이들 건강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덴마크 건강한 우유’, ‘건강한 사탕수수우유’, ‘건강한 귀리우유’, ‘건강한 딸기딸기우유’, ‘건강한 바나바나우유’ 등이 있다.

무작정 굶지말자, ‘다이어트 간식’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칼로리가 낮지만 포만감을 주는 식품으로 식단을 관리하면 어떨까.

롯데제과의 ‘퀘이커 오트 그래놀라’는 기존 그래놀라 제품보다 오트의 함량을 반 이상 높여 저칼로리로 포만감을 줄 수 있다.

CJ제일제당이 내놓은 연두부와 단팥 소스가 더해진 ‘행복한 모닝두부 단팥’은 135kcal의 낮은 열량으로 달콤한 맛을 가볍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알맞다.

츄잉푸드, 녹즙 등 니코틴 해독…‘금연 간식’
껌이나 젤리는 니코틴 중독증세를 완화시켜주는 츄잉푸드다.

동아제약의 ‘박카스 맛 젤리’는 츄잉푸드일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 1000mg이 함유돼있어 금연 도움과 피로회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풀무원녹즙에서 출시한 ‘마시는 새싹’은 밀·보리·브로콜리 등 국내산 새싹 3종을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한 녹즙이다. 브로콜리에는 암 예방 및 니코틴 해독에 효과가 있어 금연을 통해 건강을 개선하려는 소비자들이 찾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