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식품 트렌드 '착한 소비'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올해 식품 소비 트렌드 중 하나는 '착한 소비'였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식품 소비 트렌드 모니터는 12월 올해 7개 식품 소비 트렌드를 발표했다. 소비활동에 가치와 의미를 부여하는 태도가 강해지면서 착한 소비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와 관련, 식품업계에서는 공정무역, 친환경, 동물복지 등을 추구하는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복음자리 ‘유기농 딸기잼’

공정무역 인증 유기농 설탕 사용, 복음자리 ‘유기농 딸기잼’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대표이사 김현택)의 '유기농 딸기잼'은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유기농 설탕을 국내 최초로 사용했다.

화학적 정제 과정을 거친 일반 설탕과 달리 최소한의 가공으로 사탕수수의 영양소를 간직한 비정제 설탕으로 까다로운 공정무역 기준을 통과했다. 국내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국산 딸기가 57% 함유돼있다. 과육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풍부하다.

복음자리 마케팅 관계자는 “착한 소비 트렌드는 2019년에도 계속 이어질 전망”이라며 “복음자리는 앞으로도 환경과 건강을 생각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품격 있는 건강한 식문화를 주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친환경 포장지...‘DOLE코리아 망고·파인애플 주스’

돌(DOLE)코리아 ‘망고·파인애플 주스’

돌(DOLE)코리아의 ‘망고·파인애플 주스’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SIG 콤비블록 무균팩을 적용했다.

무균팩은 최대 75%가 친환경적으로 엄격하게 관리된 목재에서 얻은 펄프 섬유로 구성돼 탄소 배출량이 낮으며 재생 가능하다. 외부와 철저하게 차단돼 변질을 막아 소비자는 음료를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사료부터 유통까지 정성으로 키웠다...그리너스 ’동물복지 통닭’

그리너스 ‘동물복지 통닭’

‘그리너스’는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생산시스템을 도입한 ㈜하림이 상품화한 브랜드다.
닭 사육 시 동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지 않은 천연재료의 식물성 사료를 제공하고 항생제도 사용하지 않는다. 닭의 습성에 맞춰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환경에서 사육한 닭만을  사용한다. 사료부터 유통에 이르는 전 공정이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았다.

 

동물복지 산란계 인증 조건 충족한 풀무원 ‘동물복지 목초란’

풀무원 ‘동물복지 목초란’

풀무원 ‘동물복지 목초란’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제공하는 동물복지 산란계 인증 조건을 모두 충족한 농장에서 생산한 달걀이다.

각종 살충제 성분을 포함한 무항생제 테스트에서 238종 모두 무검출 되었다.

소비자들은 제품 포장재에 닭이 알을 낳은 산란일자를 보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