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음주 후 다음날 숙취는 몸과 정신을 힘들게 한다. 시중에 많은 숙취 해소 음료들이 나와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음주 전후 속을 보호할 식사와 수면이다. 어떤 메뉴로 해장 할지 고민한다면, 이런 요리는 어떨까.

(제공=이금기)
(제공=이금기)

콩나물국밥
콩나물은 100g 기준 약 800mg의 아스파라긴산이 들어있어 알코올 해독에 도움을 준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 콩나물 200g, 신김치 120g, 대파 25g, 달걀 1개, 청양고추 1/2개 ,물 1.5L, 양파 1/2개, 다진 마늘 1작은술, 새우젓 1/2작은술, 고춧가루 약간, 후춧가루 약간

양파와 대파, 청양고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냄비에 물과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닫지 않고 삶아준다.
콩나물이 익으면 채소들과 새우젓, 다진 마늘과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를 넣는다.
신 김치와 대파를 넣고 한번 더 끓여준다.
그릇에 밥을 담고 콩나물과 야채들을 올린 뒤 국물을 부어 주고 달걀을 올려준다.

(제공=이금기)
(제공=이금기)

얼큰 만둣국
많은 사람이 음주 후 다음날 얼큰한 국물맛을 선호해 라면이나 짬뽕을 즐긴다. 하지만 과도하게 매운 국물은 오히려 속에 부담을 준다. 직접 만들고자 하니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 숙취 때문에 귀찮아진다. 이럴 때는 냉동실에 넣어두는 냉동 만두를 이용해 간단하게 만둣국을 끓일 수 있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2 작은술, 이금기 치킨 파우더 1큰술, 만두10개, 감자 1개 양파 1/4개, 대파 10cm, 홍고추 1/2개, 청양고추 1개,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0.5큰술, 물 5컵, 소금약간

물을 끓이고 감자는 껍질을 벗긴 뒤 4등분 후 1cm 두께로 어슷하게 썰어준다.
양파는 2cm 크기로 썰고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어슷하게 썰어준다.
끓는 물에 만두와 이금기 치킨 파우더, 고추장을 넣고 중약 불에서 10분간 끓인다. 
준비된 채소를 넣고 중약불에서 5분 끓인 후 고춧가루, 다진 마늘,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를 넣고 3분간 끓여준다.
대파를 넣고 1분 더 끓인 뒤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제공=이금기)
(제공=이금기)

황태 파스타
황태 역시 콩나물만큼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간을 보호해주는 메타오닌 등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과 1/2큰술, 스파게티 2줌, 황태채 30g, 느타리버섯 1줌, 식용유 1큰술, 대파(푸른 부분) 15cm 2대,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2개, 물 2컵(400ml),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황태채를 5cm 크기로 자른 뒤 물에 넣어 5분간 불린 후 물기를 짜주고 불린 물은 따로 보관한다.
황태채를 다진 마늘과 참기름에 버무려준다.
스파게티 면을 끓는 소금물에 넣고 설명서보다 2분 적게 삶아준다.
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제거한 후 찢어주고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준다.
황태채 불린 물을 넣고 센 불에서 끓여준다.
끓어오르면 면과 굴소스를 넣고 중간 불로 1분 더 끓여준다.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1분 더 끓여준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