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단 현대화 등 경쟁력 강화로 전년동기대비 13.1% 성장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동원산업(대표이사 이명우)이 수산물 2억 달러 수출을 달성했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선단 현대화 등 경쟁력 강화를 통해 한화 2,455억 원의 수산물을 수출했다. 전년동기대비 13.1% 성장한 셈이다.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해양수산부 주최로 열린 ‘2018 수산물 수출유공 및 수출브랜드대전 포상식’에서 수출공로탑을 받았다.

동원산업 이명우 사장(우)이 2억불 수출탑을 수상한 후 김양수 해양수산부 차관(좌)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원산업 제공)
동원산업 이명우 사장(우)이 2억불 수출탑을 수상한 후 김양수 해양수산부 차관(좌)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원산업 제공)

최근 동원산업은 한아라호, 테라카호 등 특수 급냉설비를 탑재해 고부가가치 참치 생산이 가능한 최신형 선망선을 건조해 출항시켰다. 내년, 두 척의 최신형 선망선이 출항을 앞두고 있다.

동원산업은 세계 최대 규모의 참치선망선단을 바탕으로, 참치캔∙참치파우치 등 제품에 들어가는 가다랑어를 가장 많이 어획하는 회사다. 수출 역시 가다랑어를 포함해 황다랑어, 눈다랑어 등 참치류가 95% 이상이며 수출국은 일본, 태국, 유럽 등 35개 국가다.

동원산업 이명우 사장은 “동원산업은 1969년 원양어선 한 척으로 시작해, 세계에서 참치를 가장 많이 잡는 글로벌 수산기업으로 성장했다. 수산업계의 글로벌경쟁이 날로 심화되고 있는데, 업계 리더로서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통해 우리나라가 원양강국의 위상을 회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