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forDMZ...한국 평화관광 염원
내년 1월 말, 임진강 독개다리에 남북잇는 가상철로 미디어아트 전시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반도 평화분위기를 관광분야로 확산시키기 위해 DMZ(비무장지대) 글로벌 캠페인 ‘러브포DMZ(#LoveforDMZ)’를 실시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제공)
(사진= 한국관광공사 제공)

캠페인 부제는 "Have you ever Dreamed of the Marvelous Zone, DMZ?(이런 경이로운 곳(DMZ)으로의 여행 꿈꿔보셨나요?)“이다.

소비자들이 DMZ관광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손가락하트(Finger Heart) 사진을 찍고 관련 메시지를 공식 온라인 사이트(www.lovefordmz.com)에 올리면 공사는 추첨을 통해 한국 왕복항공권(3명), 호텔 숙박권(5명), 홍보대사 EXO 굿즈(100명) 등을 제공한다.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 엑소(EXO)를 비롯해 여러 한류스타, 유명 인사들은 캠페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전 세계인이 보내준 손가락하트 사진과 메시지를 내년 1월 말 파주 임진각 평화공원 내 독개다리 위에 미디어아트 형태의 가상철로(New lane of DMZ)로 전시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제공)
임진강 독개다리 (사진= 한국관광공사 제공)

임진강 독개다리는 과거 임진강의 남과 북을 이었던 유일한 통로로, 한국전쟁 때 폭격으로 파괴된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다. 캠페인을 통해 한국 평화관광에 대한 염원의 마음은 남북을 잇는다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게 될 것으로 보인다. 

남이섬에서도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남이섬에 설치된 손가락하트 조형물 포토존을 활용해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손가락하트와 소망메시지를 수신한다.   

우병희 한국관광공사 브랜드광고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DMZ가 전쟁의 이미지가 아닌 평화의 상징으로 누구나 꼭 한번 쯤 방문하고 싶은 곳으로 자리매김 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DMZ와 같이 세계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할 한국만의 관광 매력을 전달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