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업계 반발에 밀려...베타 테스트는 진행

[우먼컨슈머= 노영조 기자] 17일로 예정됐던 카카오의 카풀 정식 서비스 개시가 결국 연기됐다. 택시업계의 완강한 반발과 정치권의 권유에 밀려 연내 오픈이 무산된 것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13일 "택시 기사님들은 물론 이용자와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더욱 경청하고 반영하기 위해 고민 끝에 카풀 정식 서비스 일정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카풀 서비스 사업에 대해 택시업계, 정부, 국회 등과 적극적으로 논의를 진행해왔다"며 "앞으로도 계속 열린 자세로 이 문제를 논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식 서비스 시작 등 앞으로의 일정에 대해서는 결정되는 대로 알리겠다고 했다.

다만,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카풀 베타(시험) 서비스는 변함없이 진행한다. 카카오는 베타 서비스 이용자를 계속 늘려가고 있다.

애초 카카오는 지난 7일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는 17일에는 모두가 쓸 수 있는 카풀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지난 10일 한 택시 기사가 카풀 서비스에 항의하며 택시 안에서 분신해 숨지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상황이 바뀌었다.

국토교통부가 카풀을 1년 동안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하루 2번만 손님을 태우도록 제한한다는 내용의 중재안을 제시했지만, 택시업계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카풀·택시 태스크포스(TF)팀과 관계부처에 서비스 연기 의사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