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자취의 신, CCM’
웹툰 ‘CCM 인증 그게 무엇인고?’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이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확산하고 대외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진행한 ‘CCM 인증제도 국민 참여 UCC & 웹툰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를 홍보해주세요’라는 주제로 UCC와 웹툰 두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했다. 그 결과 UCC 5개, 웹툰 8개 수상작이 선정됐다.

한국소비자원 UCC, 웹툰 공모전 캡쳐
한국소비자원 UCC, 웹툰 공모전 캡쳐

UCC 부문 최우수상은 ‘자취의 신, CCM’이다. 자취생활을 시작한 대학생이 친구를 통해 CCM 인증제도를 알게 된 후 인증마크 부착 제품의 우수성을 깨닫고 CCM 인증제도를 전파한다는 내용이다.  “너 CCM 몰라?”, “CCM?... 강같은...평화?”- UCC 부문 최우수상 '자취의 신, CCM'에서 나온 대사다.

한국소비자원 UCC, 웹툰 공모전 캡쳐
한국소비자원 UCC, 웹툰 공모전 캡쳐

웹툰 부문 최우수상은 ‘CCM 인증 그게 무엇인고?’가 선정됐다. CCM 인증제도를 모르는 임금에게 신하가 CCM 인증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한다.

공모전 수상작은 오는 14일 열리는 ‘2018년 CCM 인증서 수여식 및 평가기준 개선 세미나’에서 시상·전시된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문화를 적극적으로 확산함으로써 소비자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