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 판시딜이 지난 27일 여의도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의약품으로는 유일하게 ‘올해의 최고제품’을 수상했다.

(시상자, 좌측) 샤픽 라샤디(H.E.Chafik RACHADI) 주한 모로코대사, (수상자, 우측) 동국제약 서호영 마케팅 이사(사진=동국제약 제공)
(시상자, 왼쪽) 샤픽 라샤디(H.E.Chafik RACHADI) 주한 모로코대사, (수상자, 오른쪽) 동국제약 서호영 마케팅 이사(사진=동국제약 제공)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2012년부터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는 기업 및 단체,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판시딜캡슐’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되어 있다. 모발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게 된다. 탈모 증상 개선을 위한 단독 복용은 물론 탈모로 병원치료를 받고 있거나 남성호르몬 억제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도 보조요법으로 병용할 수 있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 가능하며 성욕감퇴나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 관련 부작용 걱정 없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동국제약 서호영 마케팅 이사는 “판시딜 발매이후 꾸준히 ‘탈모 바로 알기’ 캠페인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질환 관리의 필요성과, 제품의 효과 및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판시딜을 사랑해주신 고객분들 덕분에 ‘올해의 최고제품’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