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기반 교통플랫폼 '가지'(ga-G) 20일 출시

[우먼컨슈머= 이춘영 기자] 코레일이 20일부터 챗봇(chatbot) 기반 종합 교통플랫폼 '가지'(ga-G) 서비스를 시작한다.

교통플랫폼 '가지' 에서 '길 찾기' 메뉴를 선택하면 최적의 경로를 검색해서 기차표까지 바로 예매할 수 있다.

'가지' 길 찾기 사용 예시 (코레일 제공)
'가지' 길 찾기 사용 예시 (코레일 제공)

가지는 공공데이터를 보유한 코레일이 플랫폼 연결기술을 지닌 스타트업 벤처기업과 공동 개발한 '철도 중심의 대중교통 안내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 다.

친구에게 말을 걸듯이 가지와 대화하면 목적지까지 최적의 이동 경로를 추천받거나 바로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다.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가지를 친구로 등록하면 별도 앱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길 찾기, 전철 지연증명·민원, 기차표 예매 등 초기 메뉴를 제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빠르게 안내받을 수 있다.

코레일이 운영하는 전철의 지연 증명서를 발급받거나 민원을 접수할 수도 있다. 전국호환 교통카드 레일 플러스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코레일은 향후 기차 외에도 버스나 선박, 항공 승차권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확대를 추진한다.

지역 축제나 숙박, 맛집, 웹툰 등으로 연계 콘텐츠도 개발 중이다.

외국인 관광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다국어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해외 교통과의 연계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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