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 매입가격 알려주는 ‘매입고수’앱 출시...SK엔카닷컴

[우먼컨슈머= 노영조 기자] ‘믿고 거래할 수있는 중고차’, 중고차 거래 시 소비자와 딜러 간 불신이 상당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중고차 딜러들이 적정 시세를 파악해 거래할 수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이 나온 덕이다.

매입고수 앱을 선보인 SK엔카닷컴 (SK엔카닷컴 제공)

중고차 유통 플랫폼 SK엔카닷컴이 중고차 매입부터 관리까지 도와주는 매매상(딜러)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매입고수'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매입고수는 중고차 딜러가 차를 매입할 때 SK엔카 시세를 기반으로 재고 비용과 세금, 마진 등을 고려한 매입 가격을 제공해 적정가에 차를 매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차를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매입할 차량의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주행거리와 사고 부위, 차량 색상까지 고려해 SK엔카의 판매·매입시세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SK엔카는 연간 100만대 이상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고차 시세를 산정하고 있다. 전체 표준시세와 함께 차의 상태에 따른 개별시세도 상세하게 제공한다.

SK엔카의 매입고수가 널리 활용되면 중고차 매입 가격과 중고차 거래 시세가 안정돼 소비자와 판매자가 믿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SK엔카의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자동차 시세를 확인할 수 있어 앱의 활용성이 뛰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