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인 대표 “국민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제품 만들 것”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남양유업(대표 이정인)이 ‘분유에 코딱지가 들어갔다’는 이물질 논란을 잠재웠다.

‘세스코 식품안전연구소’와 ‘고려대 생명자원연구소’에 정밀 검사를 의뢰한 결과, 분유 제조 공정상 이물질 혼입이 불가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9일 밝힌 것이다.

이번 조사 결과는 지난 달 말 불거진 이물질 논란에 대해 남양유업 이정인 대표가 “해당 이물질 혼입은 절대 불가하다”는 공식입장에 따른 후속조치다.

남양유업에 따르면 세스코 식품안전연구소는 이물제어시스템 점검을 통해 “남양유업은 HACCP, ISO 22000 등 식품안전 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제조단계별 이물 제어장치가 잘 구축되어 있고, 이를 운영하는 시스템이 원활히 작동하고 있다”며, “외부와 차단되는 인라인 생산방식을 통해 제조과정 중 이물 혼입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다”고 결과를 발표했다.

고려대 생명자원연구소 또한 “해당 이물질은 섬유질과 털이 함께 응고된 동물성 이물인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제조공정 중 혼입 가능성에 대해 “밀폐형 제조설비, 고온/고압 공정을 거치는 분유 제조 공정상 해당 이물질이 현재의 형태를 유지하기 어려운 점 등을 고려할 때 제조공정에서 유입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는 분석 결과서를 보냈다.

남양유업은 분유 이물질 루머를 적극 해명하기 위해 국내 5개 유전자 전문 분석기관에 DNA 분석을 의뢰했으나 ‘모근이 존재하지 않는 등의 사유로 DNA 분석을 할 수 없다’는 통보를 받았다고도 전했다. 

남양유업 이정인 대표이사는 “남양유업은 2018년 세계 3대 인증기관 중 하나인 DNV사로부터 국제식품안전규격인 FSSC 22000(Food Safety System Certification)를 인증 받아 국제적으로 남양유업 식품안전 관리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더욱 선도적인 품질 개선활동을 통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