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뷰티 브랜드들이 소비자가 보다 쉽게 화장품을 구매토록 하기 위해 편의점과 협업하고 있다. 제품의 품질은 유지하되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을 구성해 눈길을 끈다.

 

GS25·GS슈퍼마켓,  메디힐 필로소프트 버블레이저 패드
메디힐은 기존 인기 품목인 ‘메디힐 필로소프트 버블레이저 패드’를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패드에 물만 묻히면 거품이 생겨나 편리하게 클렌징이 가능하다. 편의점 전용 제품은 메디힐과 GS리테일 PB브랜드 ‘YOUUS(유어스)’가 협업했다. 편의점 GS25, GS슈퍼마켓 등 GS계열 리테일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패드 20매가 들어있는 기존 제품을 2매로 소포장해 판매한다.

‘메디힐 필로소프트 버블레이저 패드’는 각질, 피부 노폐물 제거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파인 엔자임 효소 파우더’와 ‘필링 패드’가 하나로 합쳐진 형태의 클렌징 패드다. 피지, 각질, 피부 노폐물 제거는 물론 메이크업 클렌징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GS25, 토니모리와 협업...전용 색조 화장품 ‘러비버디’
GS25는 올해 초 토니모리와 함께 GS25 전용 색조 화장품 ‘러비버디’를 출시했다.

러블리 버디(lovely buddy)의 줄임말인 러비버디는 바쁜 일상 속 찾아간 편의점에서 나만의 사랑스러운 화장품을 만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러비버디는 기초 피부톤을 정비하는 베이스 ‘톤업크림’, 피부 색감을 정비하는 ‘올인원쿠션’, 마무리와 수정용 파우더 ‘뽀얀파우더팩트’, ‘틴트’ 2종, ‘마스카라’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최초 메이크업 풀세트 선보인 ‘0720’ 리뉴얼 론칭
국내 최초로 편의점에서 메이크업 풀세트를 선보인 뷰티 브랜드 ‘0720’의 제조사 비씨엘(BCL)은 세븐일레븐에서 0720 시즌2를 론칭했다.

지난해 가을 다이소에 런칭한 후 새롭게 선보이는 0720 시즌2는 기존 쿠션에 커버력과 수분감을 더해 업그레이드한 커버글로스쿠션, 눈에 보이는 컬러 그대로 발색되는 리퀴드 타입 매트 틴트, 은은한 수채화 발색의 생기 있는 볼을 연출할 수 있는 파우더 타입 블러셔,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 리무버를 등 4가지 품목으로 구성됐다.

CU, 홀리카 홀리카와 함께 페코짱 캐릭터 테마로 한 ‘스윗 페코 에디션’
CU는 홀리카 홀리카와 함께 화장품 9종, 문구 18종으로 구성된 ‘스윗 페코 에디션’을 선보였다.

‘스윗 페코 에디션’ 화장품은 아이섀도우 팔레트 2종, 물방울 틴트밤 2종, 멀티젤리 립밤 2종, 핸드크림 2종, 노세범 팩트 1종으로 구성됐다.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딸기와 밀크 카라멜 향을 첨가하고 실제 캐러멜 포장지와 동일한 방식으로 포장했다. 핑크&브라운 계열로 매트, 쉬머, 글리터 조합으로 자유로운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물방울 틴트(앵두, 무화과)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된 과일 추출물과 보습 성분으로 촉촉함을 지속시켜주고 멀티젤리 립밤(체리, 피치) 역시 듀얼 컬러의 젤리를 담은 듯한 모양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