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 회장, 오픈 이노베이션, 융합, 스마트 R&D 강조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삼양그룹(회장 김윤)이 오픈 이노베이션과 융합 전략으로 '글로벌 스페셜티 기업'으로 도약한다.

이를 위해 6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삼양 이노베이션 R&D페어 2018(이하 SIRF 2018)’을 개최했다.

11월 6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열린 ‘삼양이노베이션 R&D페어 2018’에서 김윤 삼양그룹 회장이 R&D 전시물을 둘러보며 임직원들과 토론하고 있다. (사진= 삼양그룹 제공)
11월 6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열린 ‘삼양이노베이션 R&D페어 2018’에서 김윤 삼양그룹 회장이 R&D 전시물을 둘러보며 임직원들과 토론하고 있다. (사진= 삼양그룹 제공)

이 행사에는 김윤 회장을 비롯해 김원, 김량, 김정 부회장 등 삼양그룹 회장단 전원과 계열사 대표, 팀장, 연구원 등 총 260여 명이 참석했다.

2012년부터 매년 여는 SIRF는 삼양그룹 연구원들이 한 해 축적한 R&D 성과를 전시, 공유하는 행사다.

SIRF 2018에서는 화학, 식품, 의약바이오, 정보전자소재 연구소를 비롯해 ㈜삼양패키징, ㈜KCI에서 90여 개의 연구 성과를 선보였다.

삼양패키징과 KCI는 올해 처음으로 SIRF에 참여했다.
 
삼양그룹은 R&D 성과 전시와 함께 시상식을 열어 R&D 성공 사례 3건, 우수 특허 3건, 사업성이 있는 연구과제 제안을 위한 학습 및 연구 소그룹 활동을 뜻하는 'CoP'의 우수 활동 2건 등 총 8건의 성과를 포상했다. 올해는 작년에 비해 포상금이 2배 이상 늘어 R&D에 대한 그룹 차원의 관심과 기대를 보였다.

김윤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 가속화 △융합을 통한 사업 영역의 확장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R&D 등 세 가지 R&D 키워드를 제시했다.

오픈 이노베이션은 삼양의 자체 역량에 외부 역량을 더해 변화와 혁신의 속도를 높이자는 전략이며 융합은 삼양그룹 내의 다양한 사업부들이 개발한 기술을 서로 합쳐 새로운 상품과 기술을 만들어 내자는 의미다. 

김윤 회장은 R&D뿐만 아니라 경영의 전 영역에 걸쳐 소통과 협업 활성화를 통한 오픈 이노베이션과 융합을 강조했다.

김윤 회장은 “그룹의 성장 목표인 스페셜티화, 글로벌 시장 진출, 신사업 추진의 기반은 기술력”이라며 “SIRF를 통해 집단지성을 향상시키고 융합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