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등 여성단체, 긴급 기자회견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의전화, 한국여성단체연합 등 9개 여성관련 단체가 웹하드 카르텔 핵심인물에 대한 구속을 촉구했다.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한국여성단체연합 등 9개 여성단체들이 6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웹하드 카르텔 핵심 인물들을 구속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양진호 회장 개인의 잘못으로 사건이 마무리될 것이 아니라 국내 웹하드 불법피해촬영물에 대한 전반적인 문제를 지적했다. (사진= 김아름내)

이들은 6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디지털 성폭력 불법 수익 전면 몰수하고 웹하드 카르텔 유착 관계 진상을 밝히라"고 외쳤다.

또 최근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전 직원을 폭행한 사건이 이슈화되면서 그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그의 권위적이고 엽기적인 행위에 대한 내용만 커질 뿐 그가 실소유한 위디스크와 파일노리의 사이버성폭력의 카르텔에 대한 내용은 축소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동안 여성대회 등을 통해 리벤지포르노나 불법촬영 피해를 입은 여성들은 국내 웹하드에 올라온 자신의 피해 영상물에 대한 삭제를 업체에 요청했으나 뜻대로 되지 않았다고 호소해왔었다. 현재 국내 웹하드에 올라온 리벤지포르노나 불법촬영물들에 대해 피해자가 삭제를 원하더라도 업체가 삭제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그렇다보니 디지털 장의사라는 신종 직업이 생겼고 피해자들은 영상을 삭제하기 위해 많은 비용을 들이는 상황이다.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한국여성단체연합 등 9개 여성단체들이 6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웹하드 카르텔 핵심 인물들을 구속하라"고 촉구했다. "웹하드 카르텔 유착 관계 진상을 밝혀라!" (사진= 김아름내)

이와 관련해 웹하드 운영자를 비롯해 디지털 장의사, 필터링 업체 등이 유착해 피해 구제가 아닌 부당한 수익을 벌어들인다는 비판이 있다.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측은 "(양진호 회장의)폭력행위는 불법적 행위지만 웹하드 업체의 직원들 역시 사이버성폭력 피해촬영물을 불법적으로 유통한 데 공모한 자들이므로 국민들 앞에 고발자로 나서야한다. 웹하드 카르텔 형성에 조력한 임원들은 그 죄에 따라 처벌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웹하드 카르텔 유착 관계 진상을 밝혀라!, 디지털 성폭력 불법 수익 전면 몰수하라! (사진= 김아름내)

한국여성단체연합은 "그동안 여성단체들은 웹하드 카르텔을 이야기하며 경찰, 검찰, 정부에 웹하드 업자의 처벌을 요구했다. 이번 사건을 양진호 개인의 인성문제로 치부하지말라"면서 "경찰수사를 하고 감옥에 보내고 웹하드업체 한개를 폐업하는 것은 진정한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했다.

그려먼서 "더이상 웹하드 업체의 자율 규제에 의존하지말고 현행법으로 불법촬영물을 유통하고 유통을 방조하는 웹하드 등의 유통업자를 강력하게 처벌할 수 있도록 법과 제도를 개정해야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