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견본주택 개관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GS건설은 2일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 용현주공아파트 재건축 탑석센트럴자이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한다.

GS건설, 탑석센트럴자이 조감도 (GS건설 제공)
GS건설, 탑석센트럴자이 조감도 (GS건설 제공)

탑석센트럴자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6개동, 총 2,573가구의 대단지로, 전용면적 49~105㎡ 818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면적별로는 △전용 49㎡ 10가구 △전용 59㎡ 252가구 △전용 75㎡ 177가구 △전용 84㎡ 351가구 △전용 105㎡ 28가구로 소형부터 대형까지 골고루 분포돼 있어 수요자들의 선택 폭이 넓다.

단지는 의정부시에서 첫 공급되는 자이(Xi)브랜드 아파트이자 7호선 연장 탑석역 개통 예정 호재로 수요자눈길을 끌고 있다.

각 동 1층 세대(전용 49㎡ 제외)에는 테라스(전용 84㎡A기준 약 5.4평)가 설치돼 입주민의 생활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거실과 안방에는 난간 없는 입면분할 이중창을 적용해 조망권을 높였다. 전용 105㎡C, 전용105㎡D 타입은 펜트하우스로 설계됐다.

트램플린, 볼풀 등으로 구성된 대형 키즈파크, 투룸 및 거실, 조리가 가능한 주방이 갖춰진 콘도형 게스트하우스와 욕탕시설을 갖춘 사우나도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카페테리아, 작은 도서관, 독서실도 조성된다.

전 세대에 스마트폰 연동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돼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스밸브를 잠글 수 있고 조명과 난방도 제어할 수 있다. 자이 스마트 패스 시스템도 도입돼 집 키(Key)가 없어도 자이 원패스 카드 또는 스마트폰(블루투스 연동시)만 있으면 공동현관문이 자동으로 열리며 엘리베이터가 호출되기 때문에 편하게 집으로 이동할 수 있다.

입주민 안전을 위해 지하주차장과 어린이 놀이터에 비상콜 버튼이 설치되며 세대 내 엘리베이터 호출 시스템이 도입된다. 승강기 방범 핸드레일과 화재, 가스, 방범 문자 알림 서비스, 방범형 도어 카메라도 갖춰진다.

단지는 신설 예정인 7호선 연장 탑석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까지 2정거장, 강남권역까지는 40분 대 도달할 수 있다. 구리-포천 고속도로의 동의정부IC와 민락IC로 진입도 수월해 차량을 이용한 서울 진입도 빠르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주변에 이마트 의정부점, 코스트코,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의정부점이 있으며 NC백화점도 개관 예정이다. 또 솔뫼초와 용현초, 솔뫼중, 부용중, 부용고, 동국사대부속 영석고 등 초·중·고교도 도보권에 있다.

2020년 말 단지 인근 복합문화융합단지가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복합문화융합단지는 총 사업비만 1조 7천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신세계 계열 대형 쇼핑센터와 YG글로벌 K-Pop 클러스터 사업, 뽀로로 테마파크 등이 들어선다.

실수요자들은 단지 계약 시 부담을 덜게 됐다. 모든 평형에 발코니 확장 무상지원 혜택을 비롯해 1차 계약금은 천만원 정액제, 중도금은 이자 후불제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의정부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 자격요건을 갖추게 된다. 만 19세 이상 자 중 청약통장을 가진 누구나 1순위 청약 지원이 가능하다. 전매 제한 기간은 6개월이며 5년 내 청약 당첨 사실이 있어도 한 번 더 청약 신청할 수 있다.

11월 말부터 주택 청약제도가 무주택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될 예정이기 때문에 새로운 청약제도 시행 전 탑석센트럴자이 청약에 유주택자들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GS건설 정명기 분양소장은 “7호선 연장 탑석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대규모 자이 브랜드 단지인데다,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협의를 확정 짓고 대규모 키즈파크를 조성하는 등 투자 가치가 높은 살기 좋은 아파트”라며, “서울과 맞닿은 비규제지역인데다, 유주택자에게 청약 당첨 가능성이 있는 마지막 기회일 수 있어 의정부시는 물론 서울 등의 인근 지역 수요들도 몰려 청약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2일 개관하는 탑석센트럴자이 견본주택은 경기 의정부시 민락동 876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