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뉴스] 롯데렌터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7년 연속
  • 박문 기자
  • 승인 2018.10.31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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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롯데렌탈(대표이사 표현명) 롯데렌터카가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7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선정(사진=롯데렌터카 제공)
7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선정(사진=롯데렌터카 제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국내 서비스 기업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해 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표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렌터카는 △본원적 서비스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환경 등 다양한 측정모델에서 소비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렌터카는 자동차 업계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하며 서비스 편의성을 강화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개선하는데 기여한 공로도 높이 평가 받았다.

지난 3월, 소비자와 영업사원 접촉을 최소화한 언택트(untact) 마케팅을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에 적용한 ‘신차장 다이렉트’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신차장 다이렉트는 PC와 모바일에서 신차 장기렌터카의 견적부터 계약까지 5분만에 완료할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Online Direct Service)다.

또 모든 서비스 및 상품을 소비자 관점에서 디자인하는 ‘고객여정지도(Customer Journey Map)’를 사업 전반에 도입하는 등 서비스 품질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 받았다. 과거 렌터카 대여 기록을 바탕으로 한 개인 맞춤형 ‘인지서비스’, 서비스 담당직원이 직접 짐을 받아서 옮겨주는 ‘고객 수화물 운반 서비스(Baggage Delivery Service)’ 등 고고객 감동 실현을 위한 편의 서비스 개발에도 앞장섰다.

롯데렌탈 대표이사 표현명 사장은 “롯데렌터카 임직원의 한 사람으로서 지난 7년간 변함 없이 보내주신 고객의 성원과 사랑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보내주신 성원에 부끄럽지 않도록 최상의 렌터카 서비스 제공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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