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고객만족도·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한국서비스품질지수 등 평가서 4년째 최고자리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시아나항공 이용욱 법무실장(왼쪽 두번째)이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 참석해,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왼쪽 세번째)과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 이용욱 법무실장(왼쪽 두번째)이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 참석해,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왼쪽 세번째)과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올해 진행된 3대 서비스 평가를 모두 석권했다. 이들 모든 평가에서 국내 최초로 4년 연속 항공부문 최고로 올라섰다.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의 지표다.

KS-SQI를 위해 올해 7~9월, 전국 5대 광역도시(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거주자 중, 최근 1년 간 국제선 항공편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가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장거리 노선 네트워크 확장, 신규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업그레이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5월 동아시아 항공사 가운데 단독으로 이탈리아 베네치아 노선을 신규 취항했다. 8월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주4회 운항을 시작하며 유럽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기내 와이파이와 휴대전화 로밍서비스가 제공되는 최신예 A350 항공기 도입을 통해 항공소비자 만족도도 높였다.

수여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이용욱 법무실장은 “고객분들의 평가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이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되어 고무적이다”며 “아시아나항공을 아껴 주시는 고객들의 기대와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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