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덕수, 여신금융협회장)은 29일 청소년들의 건전한 신용의식 함양 및 금융역량 제고를 위해 여신금융교육연수원에서 1사 1교 금융교육 전문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금융교육 전문강사 역량강화를 위한 강사양성연수를 실시했다 (사진=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제공)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금융교육 전문강사 역량강화를 위한 강사양성연수를 실시했다 (사진=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제공)

이번 연수는 전국 단위로 선발된 신규 전문강사와 카드업계 교육담당자 등이 참여해 강의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교육대상자별 눈높이에 맞춰 개발한 강의교안, 금융교육 등 컨텐츠를 연수에 첫 선봬 강사들이 학교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덕수 이사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에게 오늘날 신용사회에서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신용의식 함양 및 금융역량 제고를 위한 금융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금번 연수를 통해 가치관이 형성되는 시기인 청소년들에게 금융 및 신용에 대한 인식 정립과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도록 강사역량을 강화하여 실효성 있는 금융교육이 운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신용카드업권이 건강한 신용사회 구축에 이바지함은 물론 사회적 책임 이행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