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층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사용, 임대수익도 가능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복층형 단독주택같은 1층 세대 특화상품을 개발했다.

단지 내 경사가 있는 아파트의 단차를 활용해 용적률에 포함되지 않는 지하 데크 층을 생활을 위한 전용공간으로 설계했다.

트리플 캐슬하우스 단면 개념도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이 개발한 ‘트리플 캐슬하우스’는 지상 1층에 지하 2개 층을 더해 총 3개 층의 복층형 세대로 구성되며 거주자가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트리플 캐슬하우스 이용자 타입별 3가지 유형 (롯데건설 제공)

패밀리형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상품으로 지상 1층에는 가족 공동 거실과 부부침실이 있다. 지하 2개 층에는 자녀방, 가족실, 취미실 등 가족 형태나 취향에 맞게 다양한 공간을 구성하는 형태다.

최근 증가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해 지상 1층, 지하 2개 층을 분리해 독립한 자녀와 함께 사는 타입이다.
이 상품은 1층에 좌식생활이 가능한 욕실 및 주방, 안전손잡이 설치, 바닥 단차 최소화 등 액티브시니어 부부가 여유롭고 안전하게 생활토록 다양한 특화설계 요소가 적용됐다. 지하층에는 부모에게서 독립한 자녀세대가 프라이버시를 유지하며 생활이 가능해 부모와 자녀세대가 독립된 생활을 유지하면서도 함께 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상 1층과 지하층을 분리하여 지하 2개 층을 부분 임대 하는 임대수익형도 있다. 이 상품은 임대수익으로 안정적인 노후자금이나 월급 외의 부가수입 창출이 가능하며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있는 고객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트리플 캐슬하우스는 상도역 롯데캐슬에 84㎡형으로 6세대에 공급될 예정이다. 상도역 롯데캐슬은 지하 5층 ~ 지상 20층, 13개 동, 총 950세대로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159-250번지에 조성된다. 일반분양은 2019년 상반기로 예정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 반영과 수익형 부동산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1층 세대를 돋보이게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항시 귀 기울이며 능동적인 혁신 설계로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의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