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소비자, 제품 구입 시 ‘KC마크’ 확인을”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휴대전화 무선충전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위조품이 다수 유통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소비자 A씨는 온라인에서 구입한 ‘삼성전자 급속 무선충전 컨버터블(EP-PG950)’사용 중 충전기 후면이 과열돼 녹았다는 내용을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했다.

(사진= 한국소비자원 제공)
(사진= 한국소비자원 제공)

소비자원이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삼성전자 무선충전기 8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7개 제품이 위조품으로 의심됐다.

온도 상승 시험 시 내부 부품 온도는 정품(40℃) 대비 최대 73℃가 높은 113℃였다. 위조품 외곽(금속 이물) 온도는 정품(46℃)보다 최대 36℃가 높은 82℃로, 소손, 화상 우려가 있었다.

위조품 7개 모두 제품에 KC마크 표시도 돼있지 않았다.

소비자원은 소비자에게 무선충전기 위조품 사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KC마크 표시 여부를 확인하고 구입할 것을 당부했다.

(사진= 한국소비자원 제공)
(사진= 한국소비자원 제공)

소비자원은 해당 무선충전기 위조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한 7개 사업자에게 시정을 권고했고 사업자는 수거, 환급을 진행하고 있다.

또 유사 위조품이 재유통되지 않도록 네이버, 11번가, 이베이코리아(옥션, 지마켓), 인터파크, 쿠팡 등이 참여한 통신판매중개사업자 정례협의체에 모니터링 강화를 요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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