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소비자포럼에서 ‘2019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뽑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진행한다.

한국소비자포럼은 오는 11월 6일까지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대상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다. (한국소비자포럼 제공)
한국소비자포럼은 오는 11월 6일까지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대상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다. (한국소비자포럼 제공)

소비자 조사는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이어진다. 이 상은 매년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이듬해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브랜드 어워드다.

온라인과 모바일, 일대일 유선조사 결과를 합산해 부문별 최고점수를 받은 1위 브랜드에게 상을 준다.

이번 조사에는 경제, 문화, 사회, 인물 등 다양한 부문의 브랜드가 후보에 올랐다.

생활필수가전인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선의의 경쟁이 예상된다. LG 퓨리케어, SK매직, 삼성, 코웨이 등이 경합한다.

신용카드 부문에는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가 후보에 올랐다.

색조화장품 브랜드도 소비자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VELY VELY, 셀레뷰, 어퓨, 엘로엘 등이다. 오픈마켓시장으로 11번가, G마켓, 옥션, 위메프, 쿠팡, 티몬이 후보에 올랐다.
대형마트 부문에는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가 이름을 올렸다.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통합하고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포인트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후보로 CJ ONE, GS포인트, H.Point, L.POINT, OK캐쉬백, 신세계포인트, 해피포인트가 있다. 자격증/국가고시 부문에는 PMG박문각에듀, 에듀윌, 커넥츠 공단기, 패스원, 해커스공무원이 후보로 올라가 있다.

2019년이 기대되는 인물 부문 후보도 있다.

연예인유튜버 부문에는 박준형(와썹맨), 유병재(유병재), 수현(모찌피치), 엠버(Amber Liu), 홍진영(쌈바홍), 강유미(좋아서하는채널)이 후보에 올랐다. 남자연기돌 부문에는 차은우, 사무엘, 엘(김명수), 성주, 차학연이 후보로, 여자연기돌 부문에는 정채연, 도희, 보나, 권은빈, 나라, 보라가 후보에 올랐다. 한한령 완화에 따라 중국내 한국 브랜드의 재도약에 발맞춰 중국 현지에서 2019년 가장 기대되는 한국 브랜드를 뽑는 투표도 오는 31일부터 실시한다.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는 “17회째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매년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참여율은 고무적”이라며 “오는 11월 6일까지 진행되는 본 조사에 참여해 2019년 대한민국의 변화를 주도할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에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