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필리핀의 주요 명절인 만성절을 앞두고 필리핀 해외송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필리핀 해외송금 이벤트' 실시(사진=농협은행 제공)
'필리핀 해외송금 이벤트' 실시(사진=농협은행 제공)

금융소비자가 10월 15일부터 31일까지 영업점에서 ‘NH-METRO 무계좌해외송금’ 이용 시 USD환산 송금액($500이하 / $500초과 $1,000이하 / $1,000초과)에 따라 ‘GS25 모바일 기프티콘(3/5/7천원권)’을 증정한다. 11월 1일에서 16일까지는 영업점에서 ‘NH-METRO 무계좌해외송금’을 이용한 소비자 중 100명을 추첨해 ‘GS칼텍스&홈플러스 모바일 기프티콘(5천원권)’을 제공한다.

‘NH-METRO 무계좌해외송금’은 필리핀 송금 시 계좌번호가 없어도 수취인이름과 송금PIN번호만으로 필리핀 메트로뱅크 960여 전 지점과 7,000여 제휴가맹점에서 송금대금을 수취할 수 있는 서비스다. 외국인을 포함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전국 농협은행 ‘영업점’과 ‘올원뱅크앱’에서 이용가능하다.

건별 및 일별 송금한도는 미달러화 기준 영업점 7,000불, 올원뱅크앱 3,000불이다. 미달러화(USD) 또는 필리핀페소화(PHP)로 송금할 수 있으며, 필리핀페소화로 바로 송금하면 이중 환전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올원뱅크앱으로 본 송금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송금수수료가 면제되고 24시간 필리핀으로 송금할 수 있다.

유윤대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필리핀 주요은행인 메트로뱅크와의 협약으로 고객에게 편리하고 저렴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로 본 상품을 이용하시는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