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1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지난 9월 발생한 지진 및 쓰나미와 관련하여 재난 구호 성금 7억 루피아(약 5천3백만원)를 인도네시아 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왼쪽부터 KB금융그룹 회장 윤종규, 인도네시아 적십자사 사무총장 리톨라 타스마야(Ritola Tasmaya)(사진=KB금융그룹 제공)
왼쪽부터 KB금융그룹 회장 윤종규, 인도네시아 적십자사 사무총장 리톨라 타스마야(Ritola Tasmaya)(사진=KB금융그룹 제공)

부코핀 은행은 인도네시아 내 자산 기준 14위의 중형은행으로 KB국민은행이 지난 7월 27일 해당 은행의 지분 22%를 취득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한 바 있다.

인도네시아는 9월 28일 저녁 6시경 술라웨시 섬 북부지역에서 규모 7.5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2천여명이 숨지고 7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교통과 통신 두절로 피해 규모가 커지는 상황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인도네시아 롬복 지역 지진 피해발생 시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과 협력해 재난 복구를 위한 성금 3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한 바 있다. 이번 술라웨시 섬 지진의 심각성과 빠른 재난 극복을 위해 추가 지원이 결정됐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조속한 복구를 통해 삶의 터전을 다시 찾고 상처 받은 마음이 치유되기를 바란다며 진심을 담아 준비한 KB금융그룹 구호성금이 조금이나마 인도네시아 이재민들에게 위로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