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롯데렌탈(대표이사 표현명) 롯데렌터카는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렌터카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3년 연속이다.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3년 연속 1위 선정(사진=롯데렌터카 제공)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3년 연속 1위 선정(사진=롯데렌터카 제공)

올해로 27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대표 고객만족도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와 충성도를 반영해 만족도 지수를 산출한다.

롯데렌터카는 모든 서비스 및 상품을 고객 관점에서 고객여정지도(Customer Journey Map)에 맞춰 디자인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중심 서비스 철학을 몸에 익힐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인지서비스는 과거 고객의 렌터카 대여 기록을 바탕으로 차종 무료 업그레이드, 생일할인 등 혜택 뿐만 아니라 관심 차종 이용가능 여부와 차량 정비 현황을 먼저 알려주는 서비스다.

신차장 다이렉트는 PC와 모바일에서 신차 장기렌터카의 견적부터 계약까지 5분만에 완료할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Online Direct Service)다.
 
롯데렌탈 대표이사 표현명 사장은 “세심한 부분까지 챙겨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했기에, 이번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기업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최고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해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창조(Create a Better Life)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