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센터 준공...융-복합 과제 수행, 세포치료 R&D 기지 역할 기대

[우먼컨슈머= 노영조 기자] GC녹십자는 본사와 계열사가 위치한 경기도 용인 목암타운에 'GC녹십자 셀 센터'를 준공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GC녹십자 셀센터 준공식'에서 허일섭 GC(녹십자홀딩스) 회장(왼쪽에서 일곱 번째)과 계열사 임직원들이 테이프 커팅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사진=GC녹십자 제공)
'GC녹십자 셀센터 준공식'에서 허일섭 GC(녹십자홀딩스) 회장(왼쪽에서 일곱 번째)과 계열사 임직원들이 테이프 커팅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사진=GC녹십자 제공)

셀 센터는 연면적 2만900㎡에 지하 2층, 지상 4층으로 설립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세포치료제 연구개발(R&D) 전용 시설이다. 그동안 흩어져 있던 GC녹십자셀과 GC녹십자랩셀, GC녹십자지놈 등 바이오 계열사의 R&D 인력 등 300여 명이 입주한다.

창립 51주년을 맞아 통합 연구개발 체제를 갖춤으로써 회사의 경계를 넘어 국내 연구개발 인력이 융-복합 연구개발 과제를 효율적으로 융복합 과제를 수행할 수있게 됐다. GC녹십자는 이곳이 세포치료 R&D 분야의 중심 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C녹십자 목암타운에 새 건물이 생기는 것은 2013년 GC녹십자 R&D센터 설립 이후 5년 만이다.

GC녹십자셀은 셀 센터에서 차세대 세포치료제 CAR-T 등 신제품을 개발하고, 내년 말께에는 현재 시판 중인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도 생산할 계획이다.

GC녹십자랩셀의 경우 NK(자연살해) 세포를 활용한 차세대 항암제 개발을 이어간다. 유전체 분석회사 GC녹십자지놈은 검사법 연구에 집중한다.

허일섭 GC(녹십자홀딩스) 회장은 "셀 센터는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인 세포치료제 연구개발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 선점을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