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홍일화 작가와 서울대공원서 ‘아트 콜라보레이션’
  • 신은세 기자
  • 승인 2018.10.0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KCC(대표 정몽익)가 ‘아트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프랑스 등 유럽에서 활동하는 홍일화 작가를 초빙해 지난 9월 11일부터 나흘간 서울대공원동물원에 벽화를 그렸다고 밝혔다.

홍일화 작가는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에서 활동하는 서양화가로, 2008년에 재유럽청년작가상을 수상했다.

홍일화 작가와 ‘아트 콜라보레이션’ (사진=KCC 제공)
홍일화 작가와 ‘아트 콜라보레이션’ (사진=KCC 제공)

행사는 KCC와 (사)한국미래환경협회(회장 유찬선)가 공동 주최했다. 벽화를 통해 아이들에게 동심을 자극하고 환경 및 동물보호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KCC는 벽화에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SE(외부용)’ 제품과 관련 자재를 공급하며 홍일화 작가 작업을 지원했다. 또 KCC의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KCC 행복나눔' 임직원들과 (사)한국미래환경협회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홍 작가를 도왔다.

KCC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에도 세계적인 작가 홍일화 씨와 함께 자사의 페인트를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게 돼 매우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그동안 KCC는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쿨루프 캠페인, 도시환경 개선 등의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문화, 예술 활동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의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