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CJ그룹 손경식 회장이 미국 밴 플리트상을 수상했다.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소사이어티(Korea Society) 주최 2018 연례만찬에 참석해 밴 플리트 상(Van Fleet award)을 수상하는 자리에서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 CJ그룹 제공)
 

밴 플리트상은 한미 친선 비영리단체인 코리아 소사이어티에서 1992년부터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21일 손경식 회장은 미국 뉴욕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소사이어티 주최 2018 연례만찬에 참석해 “CJ는 전세계에 한국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확산시키는 첨병 역할을 할 것이며 한국과 미국 간 우호와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데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손 회장은 한국의 문화를 미국에 소개하고 확산시킨 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한미우호협회 이사장을 지내며 대미 소통 창구 역할을 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그는 한국 문화를 미국에 알린 성공 사례로 CJ의 KCON을 들었다.

CJ는 매년 미국 LA와 뉴욕을 비롯한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K-POP 등 한류를 알리는 KCON을 열고 있다. 2012년 미국에서 첫 선뵌 KCON 관람객은 1만 2천며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14만 4천명으로 늘었다.

손 회장은 “CJ가 KCON을 통해 한국 문화를 미국에 전파하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CJ는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으로서 미국 뿐 아니라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이고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손 회장이 수상한 밴 플리트상은 김대중 전 대통령, 지미 카터,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이, 기업인으로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