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와 파리크라상(대표이사 권인태)이 업계 최초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로봇 등 최신 ICT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 베이커리’를 구현한다.

이를 위해 11일 서울 파리바게뜨 명동본점에서 ‘스마트 베이커리 구축을 위한 사업협약서(MOU)’를 체결했다.

11일 서울 파리바게뜨 명동본점에서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오른쪽)과 파리크라상 권인태 대표이사가 스마트 베이커리 시범서비스를 체험해보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11일 서울 파리바게뜨 명동본점에서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오른쪽)과 파리크라상 권인태 대표이사가 스마트 베이커리 시범서비스를 체험해보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협약에 따라 양사는 파리크라상에서 운영하는 '파리바게뜨' 7개 점포에서 10월 말까지 스마트 베이커리 시범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스마트 베이커리 시범서비스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가 탑재된 LG전자 ‘클로이 홈’ 로봇을 활용해 점포를 방문한 소비자에게 환영인사, 제품 홍보, 제빵/케이크류 소개 및 추천, 아이들을 위한 만화 퀴즈 놀이 등을 제공한다.

소비자가 점포를 방문하게 되면 로봇으로부터 “안녕하세요, 행복을 드리는 파리바게뜨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 되세요~”등 환영인사를 받게 된다. 로봇을 직접 만지지 않아도 가까이 접근하면 “제 머리를 쓰다듬고 궁금한걸 물어보세요!“와 같이 로봇이 먼저 말을 건네기도 한다.

로봇의 머리를 쓰다듬은 후 음성으로 물어보거나 화면을 터치하면 빵, 케이크 등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인기 만화 캐릭터를 활용한 영상과 퀴즈 놀이도 제공해 부모들이 제품을 고르는 동안 로봇이 아이들과 놀아준다.

행사에 참석한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LG유플러스의 AI와 IoT기술을 B2B 영역으로 확대해 점포를 찾는 고객과 근무하는 직원 모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스마트 스토어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인태 파리크라상 대표이사는 "스마트 베이커리 구축을 통하여 고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의와 혜택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앞서가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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