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9월 11일 서울 서초구 남부터미널 부근에 위치한 써드스페이스에서 ‘2018 밀크어트 챌린지’ 시상식을 진행한다.

밀크어트 챌린지 시상식 (사진=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밀크어트 챌린지 시상식 (사진=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우유를 활용한 다이어트’라는 뜻인 밀크어트(Milk-et)를 소비자에게 알리고 건강한 체중감량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시상식이 마련됐다.

우유 속에는 칼슘,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114가지 영양소가 함유돼있다. 유지방은 포만감을 유지시키고 유청 단백질은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분비시켜 음식물 섭취를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카제인 단백질은 체내에서 오랫동안 머물면서 근육 단백질의 분해를 방지하고 조직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다이어터들의 효과적인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캠페인 앞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온‧오프라인에서 참가자들을 모집해 뮤지션,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주부 등 최종 8인을 선발했다. 참가자들은 6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10주 간 체지방과 근육량 변화 기록 및 우유 식단 인증샷 등 다양한 미션을 진행했다.

우유자조금은 참가자들에게 식이조절에 도움을 주는 흰 우유(200㎖)를 매일 2개 씩 제공하고, 전문 헬스트레이너의 지도 아래 내 몸에 맞는 운동법을 병행토록 했다.

9월 11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시상식을 통해 참가자 중 체지방 감량 변화, 근육량 증가, 우유 식단 인증샷 미션 수행 결과, 출석률 등 객관적인 평가 기준에 따라 총 3명의 수상자가 뽑힌다. 1등 100만원(1명), 2등 80만원(1명), 3등 50만원(1명) 등 총 230만원의 우승 상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10주 동안 진행한 2018 밀크어트 챌린지가 어느덧 마무리 단계인 시상식만을 남겨두고 있다. 활동기간 동안 참가자 8인은 한 명의 낙오자 없이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며, “이번 2018 밀크어트 챌린지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밀크어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도전해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