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KCC 정몽진 회장이 미국 모멘티브 인수의지를 확고히 한 가운데 KCC는 4일, “미국 글로벌 실리콘 제조업체 모멘티브 퍼포먼스 머티리얼즈(Momentive Performance Materials Inc, ‘모멘티브’)의 인수 검토 인수 검토를 차질없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 서산시에 위치한 KCC 대죽2공장. 국내에서 유일하게 유기실리콘 원료부터 제품까지 일괄 생산하고 있다. (사진= KCC 제공)
충청남도 서산시에 위치한 KCC 대죽2공장. 국내에서 유일하게 유기실리콘 원료부터 제품까지 일괄 생산하고 있다. (사진= KCC 제공)

정몽진 회장은 “KCC는 모멘티브 인수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또한 매우 긍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KCC는 인수 합병에 대해 신중하게 검토하고, 최종 승인 단계까지 차질이 없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고 관련 이슈들을 풀어나갈 계획”이라며 사실상 인수의지가 있음을 시사한 바 있다.

KCC는 큰 규모의 투자가 이뤄지는 인수 합병 특성상 전 진행 과정을 세세히 밝히기에는 어렵다는 입장이다. 이번 인수전에 KCC 뿐만 아니라 SJL파트너스, 원익㈜ 등 3자가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TOP 클래스의 기업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또 KCC는 1조원이 넘는 비용에 대한 지급보증 문제 등 성공적인 거래 성사를 위해 SJL파트너스는 물론, 주요 은행과 투자사 등 금융기관들과 지급보증에 대한 최선의 방안을 마련 중이라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KCC 재무상태를 안정적”이라며 “현금성 자산만이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인수자금을 확보할 계획”임을 언급했다.

국내 최초로 실리콘 제조기술을 독자 개발하고 생산한 KCC가 모멘티브를 인수할 경우 실리콘 사업이 확대됨은 물론 국내외 시장에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KCC가 모멘티브를 인수하면 연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17년 기준 3조4천억 원의 약 두배인 6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