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은 가구부터 건자재까지, 한샘의 리모델링 패키지 4종을 소비자가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모델하우스’ 서비스를 시작한다.

리모델링 고객 위한 ‘온라인 VR 모델하우스’ 열어(사진=한샘 제공)
리모델링 고객 위한 ‘온라인 VR 모델하우스’ 열어(사진=한샘 제공)

VR 모델하우스에서는 ‘모던화이트(25평형)’, ‘모던차콜(34평형)’, ‘모던클래식와인(34평형)’, ‘모던베이지(37평형)’ 등 총 4개의 리모델링 패키지를 3D로 구현하며, 소비자는 리모델링 패키지 선택 후 현관, 거실, 침실, 주방 등을 꾸미면 된다.

리모델링 공사 패키지 8종도 선보인다. 마루, 창호, 도어, 벽지로 구성된 ‘기본공사 패키지’, 중문과 창호로 구성된 ‘미세먼지 차단 패키지’, 마루와 중문으로 구성된 ‘층간소음 방지 패키지’ 등이 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9월 30일까지 한샘리하우스 홈페이지에서 상담신청 후 700만원 이상 리모델링 공사를 하는 소비자에게는 40만원 상당의 ‘오젠 진공블랜더’ 또는 ‘위닉스 제습기’를 증정한다. 900만원 이상 공사하는 소비자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2000만원 이상 공사하는 소비자에게는 80만원 상당의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3종 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상담신청 후 현장 실측만 받아도 2만원 상당의 이마트 상품권을 증정한다.

한샘 관계자는 “리모델링 공사를 준비할 때 고객 스스로 부엌, 욕실, 창호, 바닥재, 조명 등 각각의 제품을 하나씩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고 막상 시공이 끝나면 기대했던 것과 달라 실망하는 경우가 많다”며 “한샘리하우스에서는 온라인 VR 모델하우스로 공사 후 모습을 가상으로 살펴볼 수 있고 한샘디자인파크, 한샘리하우스 상생전시장 등 대형 전시장을 방문해 실물로 확인 가능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