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양진우유(사진=남양유업 제공)
남양진한우유 (사진=남양유업 제공)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남양유업(대표 이정인)은 중국 상거래업체 1위 알리바바 그룹이 만든 신선식품 대형마트 허마셴셩과 합작, 한국산 유제품 '남양진한우유'를 수출한다고 31일 밝혔다.

허마셴셩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물류를 통합, 신선식품을 강점으로 한 알리바바 그룹의 신유통채널이다. 2016년 상해에 첫번째 매장을 열고 현재는 9개 도시에 60개 매장이 있다. 향후 중국 전역에 2,000여개의 매장을 오픈할 계획을 갖고 있다.

허마셴셩을 방문한 소비자는 상품을 직접보고 집에서 온라인 주문을 하면 가장 가까운 매장 직원이 매장 내 위치한 트레일러에 상품을 담아 곧바로 배송을 시작한다. 3km이내 30분 배송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남양유업은 매년 새롭게 성장하는 중국 온라인 유통시장을 지켜보고, 시장개척을 위해 면밀히 노력해 왔다.

남양유업 김기훈 해외사업팀장은 “중국의 신유통채널 성장은 많은 기업들에게 기회와 도전이 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남양유업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품질 높은 제품을 선보여 중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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