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아모레퍼시픽몰은 8월 26일까지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뷰티 크리에이터’ 기능을 소비자가 체험토록 이벤트를 마련했다.

챗봇 이벤트 진행(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챗봇 이벤트 진행(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챗봇과 대화를 하는 모든 소비자에게는 APmall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영화 예매권 및 APmall 전용 기프트 카드 등 혜택에 주어진다. 할인 쿠폰은 8월 30일 마이 파우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매권과 기프트 카드는 9월 중순 개별 발송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몰은 지난해 12월부터 웹 사이트와 아모레퍼시픽몰 앱에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뷰티 크리에이터(Beauty creator)를 도입했다. 기존 상담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던 배송 상태, 운송장 번호, 주문내역 조회 등은 물론 뷰티포인트 조회, APmall의 전반적인 제도까지 안내 받을 수 있다.

소비자는 상담받기 위해 시간과 장소 제약을 받았으나 챗봇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편리한 상담이 가능해졌다.

챗봇 서비스 도입 후, 아모레퍼시픽몰에서는 주문 및 배송 등 간단한 고객 문의 12%는 챗봇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챗봇이 처리하기 어려운 사항은 1:1 상담으로 연결해준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