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통장 없이 청약 가능, 전매도 자유로워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GS건설이 전라남도 여수 웅천지구 관광휴양상업 C3-2블록(웅천동 1702-1 일대)에서 ‘웅천자이 더 스위트’ 생활숙박시설을 9월 분양 예정이라고 밝혔다.

‘웅천자이 더 스위트’ 투시도 (GS건설 제공)
‘웅천자이 더 스위트’ 투시도 (GS건설 제공)

전남에서 첫 선뵈는 자이 브랜드로 바다와 공원 접근성이 뛰어나며 청약과 대출규제가 까다롭지 않다.

웅천자이 더 스위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2층 4개 동 전용면적 132~313㎡ 584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132㎡ 147실 △149㎡ 299실 △166㎡ 136실 △284㎡ 1실 △313㎡ 1실 등이다.

웅천지구는 주거, 상업, 문화, 공원, 마리나 등 어우러진 해양레저도시를 목표로 여수시는 웅천지구에 공동주택 8천여 가구, 호텔, 종합병원, 휴양시설, 에듀파크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지난 2월 기공식을 가진 에듀파크 부지는 내년 상반기까지 이순신도서관, 어르신 다목적 체육센터 등을 지을 예정이다.

웅천자이 더 테라스는 신월로, 웅천로, 여서로 등을 이용해 여수 도심권까지 차량으로 15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KTX 여천역, 여수 종합버스터미널 이용도 쉬우며 교통체증 완화를 위해 바다를 가로질러 웅천지구와 소호동을 연결하는 소호대교는 9월 착공 계획이다.

이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바다, 공원 조망을 높였다. 전 실 발코니 설계이며, 일부 층에는 추가 발코니도 제공된다. 최상층 펜트하우스(284㎡, 313㎡)는 3면 개방형 설계 중정형 특화평면으로 설계되며 동 별 웰컴 라운지가 들어선다. 외부인 출입을 통제하는 스피드 게이트도 설치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은 2층 옥상 전체를 녹지로 만든 공중정원과 실내수영장,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조식카페테리아, 북 라운지, 키즈 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마리나와 웅천지구를 훤히 바라볼 수 있는 최상층 스카이라운지도 여수 지역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웅천자이 더 스위트는 청약 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 누구나 소득제한, 주택 소유 여부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냐 청약할 수 있다. 아파트처럼 개별 등기 및 전입신고가 가능하지만 주택이 아닌 숙박시설로 분류되는 만큼 전매가 자유롭고, 대출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다.

웅천자이 더 스위트 분양관계자는 “전남 최초로 분양하는 자이 브랜드인 만큼 웅천자이 더 스위트를 브랜드 위상에 걸맞은 프리미엄 단지로 선보이겠다”며 “GS건설 첫 생활숙박시설 사업에 나서는 점을 고려해 차별화된 설계 및 하이엔드 생활공간을 바탕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 1882-10에 들어선다. 8월 26일부터 31일까지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예약 접수자에 한해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