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활성화와 정부 지원사업 공동 홍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KB국민은행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간담회를 가졌다.

KB국민은행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0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에서 ‘소상공인 경영안정화를 위한 협약기관 간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0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에서 ‘소상공인 경영안정화를 위한 협약기관 간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KB국민은행 제공)

10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양 기관은 소상공인 금융지원 확대와 정부 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 협조 방안 등을 교환했다.

현재 운영 중인 소상공인 컨설팅과 창업교육의 운영 현황 공유를 통한 개선사항 검토, 정부 지원사업 공동 홍보 운영방안에 대한 협의도 이뤄졌다.

KB국민은행은 간담회 개최 결과를 토대로 지방 소재 소상공인지원센터와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KB 소호 창업지원센터’는 지난 2016년 은행권 최초로 개설돼, 전국 10개 센터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경영애로를 겪는 기존 사업자를 대상으로 무료 경영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1,100여건이 넘는 컨설팅을 수행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