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행복얼라이언스가 아동 건강 증진을 위해 진행한 ‘건강플러스 캠프’를 지난 8일~9일 잘 마쳤다.

(좌) 행복얼라이언스 건강플러스 캠프에 참가한 아이들이 직접 요리를 만들며 식재료와 친해지는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행복얼라이언스 제공)
(좌) 행복얼라이언스 건강플러스 캠프에 참가한 아이들이 직접 요리를 만들며 식재료와 친해지는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행복얼라이언스 제공)

건강플러스 캠프는 식생활교육과 요리실습을 통한 바른먹거리를 인식하고 균형 있는 식생활 관리를 돕고자 기획됐다.

지난해 SK하이닉스가 이천·청주지역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해 처음 시작했다. 올해는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이천시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장소를 제공하고 푸드스쿨 학생 30명이 재능을 기부했다. 수혜 인원은 4배 이상 늘었다.

캠프는 △식생활 교육 △요리 실습 △행복얼라이언스 체험형 교실 등으로 구성됐다.
라이온코리아는 자사 제품으로 구강 건강 및 실생활 위생 교육을 진행했다. 한성기업은 MSC(해양관리협의회) 인증 제도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수산 먹거리 교육을, 도미노피자는 파티카(PartyCar)로 피자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공정무역 및 바른 먹거리 교육을 위해 어스맨과 올가니카는 자사 제품을 제공했다.

참여 아동에게는 필립스에서 구강관리용 전동 칫솔이 제공됐으며 LH공사는 학용품을 선물하고 SK하이닉스는 캠프 교육비를 후원했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결식 우려 아동에게 든든한 식사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장하면서 균형 잡힌 식생활을 스스로 해나갈 수 있도록 ‘바른 먹거리’를 교육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행복얼라이언스는 여러 기업의 힘을 모으는 연합 활동을 통해 결식 우려 아동이라는 사회 이슈를 다각도로 해결하며 사회문제 해결에 임팩트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