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일본 도쿄는 여름 휴가철 떠나는 여행지로 매번 상위권을 차지한다.

도쿄는 한국과 가까울 뿐만 아니라 볼거리, 먹거리 등 즐길거리가 많다.

특히 자유여행, 휴양같은 ‘쉼’컨셉이 여행이 최근 소비자 트랜드 꼽히는 가운데 5년 만에 관람객 100만 명을 돌파해 도쿄의 명소로 자리잡은 에비스 기념관이 있다.

일본 도쿄 에비스기념관 (사진= 엠즈베버리지 제공)
일본 도쿄 에비스기념관 (사진= 엠즈베버리지 제공)

에비스 기념관은 평소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일명 ‘인생맥주’를 만날 수 있는 여행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기념관은 에비스맥주가 처음 만들어진 곳에 생겼다. 여행객은 맥주공장에서 볼 수 있는 발효탱크와 맥주공정을 소개하는 등 맥주 지식과 함께 에비스맥주의 변천사, 일본 최초의 비어홀 사진 등을 볼 수 있다.

여행객은 무료 견학과 500엔의 유료 투어를 선택할 수 있다. 유료투어를 선택할 시, 브랜드 커뮤니케이터의 설명과 함께 에비스맥주 2잔을 시음할 수 있다.

관람 후 들릴 수 있는 테이스팅 살롱은 다양한 종류의 에비스맥주를 마실 수 있다. 전용 맥주잔 등을 판매하는 기념품샵도 있다.

에비스맥주 브랜드 매니저는 “에비스맥주의 제조 과정, 역사를 둘러볼 수 있는 도쿄의 에비스 맥주 기념관은 도쿄 시내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다”며 “다양한 종류의 에비스맥주를 시음할 수 있다는 특별함은 맥주를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