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LF 계열 영유아 보육전문 기업 아누리(대표 송시윤)가 0~5세 자녀가 있는 부모에게 육아 솔루션 제공을 위한 ‘맘멘토링 센터’를 열었다.

맘멘토링 1호점(사진=LF 제공)
맘멘토링 1호점(사진=LF 제공)

8월 7일 압구정동에 정식 개관한 맘멘토링 센터는 아동학 관련 석박사로 구성된 아누리 전문 연구원들이 개발한 1:1 육아상담 서비스, 10명 미만 소그룹 부모교육, 6인 미만 소그룹으로 진행되는 영아 전용 문화센터 ‘노리뜰’ 등 총 3가지로 분류된다.

1:1 육아상담 서비스는 자녀를 양육할때 부모가 궁금하거나 도움이 절실하지만 쉽게 답을 얻지 못하는 여러 주제들에 대해 아누리 연구진이 개별 아동과 부모에게 맞는 맞춤솔루션을 고안한다.

총 2회로 구성돼있으며 개별 아동과 부모에 대한 이해를 선행하고, 부모 아동 기초 상담, 아동 검사(기질, 발달, 애착 검사), 부모 검사(부모성향, 육아스트레스)를 진행 후 해당 자료를 바탕으로 부모가 선택한 ‘주제’에 대해 담당 연구원이 1:1로 부모교육 컨설팅을 제공한다.

소그룹 부모교육은 10명 미만으로 진행되는 영유아 부모교육이다. 매월 유익한 주제의 육아 특강이 개설되고 부모들은 자율적으로 희망하는 주제의 교육을 원하는 일정에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이외에도 부모들은 특별히 원하는 주제가 있을 때 센터에 요청하면 아누리 연구원들은 이를 반영해 특강 기획에 반영한다.

아누리의 소그룹 부모교육은 기존 50~100명 이상의 대단위 그룹으로 진행되는 이론적인 교육과 달리 10명 미만의 소그룹으로 실질적인 내용들을 주제로 진행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즉각 질문하고 연구원들로부터 바로 답변 받을 수 있는 실질적인 부모교육이라는 점에서 다르다.

6인 미만의 소그룹으로 진행되는 영아전용 문화센터 ‘노리뜰’은 24개월 미만의 영아들을 대상으로 아누리의 연구원들이 직접 놀이 수업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형태로 영아 놀이에 최적화된 환경으로 구성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10~20명의 그룹이 아닌 6인 미만의 소그룹으로 밀착형으로 수업 진행이 가능하다.

8월 한 달 간 오픈을 기념해 제휴사인 BC카드의 후원으로 소그룹 부모교육과 영아 놀이 수업이 무상으로 공개 진행된다.

아누리 송시윤 대표는 “아누리의 맘멘토링 센터는 지금껏 국내에 없었던 차별화된 영유아 자녀 육아 솔루션 전문 센터”라며 “이번 1호점 오픈을 기점으로 영유아 양육에 대한 전문가의 밀착 도움이 필요한 전국 곳곳으로 지점을 확산, 저출산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육아 문제 해결에 미약하나마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