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스크래핑 서비스 도입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보금자리론, 전세자금보증 및 주택연금 이용이 보다 편리해질 예정이다.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이정환)는 공사 전 상품에 대해 스크래핑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임을 27일 밝혔다.

스크래핑(Scraping)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면 필요한 고객 데이터를 회사가 고객 대신 추출해 수집하는 방식이다.

고객이 공사 상품을 이용하면서 스크래핑 서비스에 동의하면 공사는 고객 대신 수집한 자료를 활용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고객은 주민등록표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본인이 직접 서류를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공사 업무효율성도 개선된다.

공사 관계자는 “현재는 보금자리론을 신청할 경우만 일부 서류에 대해 스크래핑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만 앞으로는 공사의 모든 상품으로 스크래핑 서비스를 확대하고 서류 종류도 다양화 하겠다”면서 “4차산업혁명과 핀테크 시대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의 편의성 및 공공서비스 만족도 제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