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서울특별시의회는 7월 10일부터 18일 오후 6시까지 ‘서울시의회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가 제10대 전반기 슬로건을 공모한다. 서울시의회 (사진= 김아름내)
서울시의회가 제10대 전반기 슬로건을 공모한다. 서울시의회 (사진= 김아름내)

제10대 전반기 서울시의회의 의정활동 핵심가치를 담고 지방자치의 선도적인 역할을 나타낼 수 있는 15자 내외 문구면 된다. 시의회는 공모를 통해 의회에 대한 시민 관심과 참여가 활성화될 것이라 보고 있다.

시민 누구나 슬로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의회 홈페이지(www.smc.seoul.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공모전 접수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상징성, 인지도, 참신성, 활용도를 중점적으로 심사해 7월 말 결정하고 시의회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최우수작 당선자 1명에게는 100만원 상당, 우수작 당선자 2명에게는 50만원 상당, 장려작 3명에게는 각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선정된 슬로건은 제10대 전반기가 끝나는 2020년 6월까지 의정활동 홍보영상과 각종 간행물 등에 서울시의회 홍보 문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1인 응모작은 1건으로 제한하며 동일한 작품이 접수되면 먼저 접수된 것만 인정된다. 표절이나 도용된 응모작은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당선작 발표 후라도 표절사실이 확인될 경우 시상 취소 및 상금이 환수조치 된다.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 등 모든 권리는 서울시 의회에 귀속되며, 향후 활용 과정에서 작품 내용이 다소 수정될 수 있다.

한편 제9대 전반기 슬로건은 ‘바꾸고, 지키고, 뛰겠습니다’, 후반기 슬로건은 ‘서울 속으로 한 발 더! 시민곁으로 한 뼘 더!’ 였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