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900만원, 각 부문 대상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여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노인취업 인식개선 동영성&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노인일자리에 대한 긍정적 사회 분위기 조성과 일하는 노인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를 위해서다.

‘2018 노인취업 인식개선 동영상&수기 공모전’ 포스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공)
‘2018 노인취업 인식개선 동영상&수기 공모전’ 포스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공)

공모 주제는 ‘일하는 노인과 노인취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로 동영상(UCC), 수기로 참여하면 된다.

동영상은 노인취업 필요성 및 효과 등 인식개선과 관련한 주제며, 수기는 일하면서 성공적인 노후를 맞이한 사례, 노인 및 노인취업 인식개선 사례 등을 작성하면 된다.

공모 접수기간은 6월 25일부터 8월 17일 오후 5시까지다. 국내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기관)로 참여 가능하다. 다만 팀 참여는 불가하다.

참가신청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ordi.or.kr)나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ordi_seniorjob)에서 신청서와 공모 양식을 내려 받아 공모전 이메일(kordi_seniorjob@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총 상금은 1,900만원이며 각 분야 대상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대상은 동영상 상금 500만원, 수기는 200만원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상으로 21개 작품이 선정된다.

심사 결과는 9월 10일(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한다. 시상식은 9월 19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