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오리온은 생크림 디저트 ‘생크림파이’가 두 달만에 낱개 기준 누적판매량 1,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1일 전했다. 국민 5명 중 1명이 맛본 셈이다. 매출액은 27억 원에 달한다.

오리온 ‘생크림파이 2종’ 제품 (사진= 오리온)
오리온 ‘생크림파이 2종’ 제품 (사진= 오리온)

생크림파이는 국내 양산형 파이 최초로 3.1%의 생크림이 들어가있다. 영국산 생크림과 리얼 초콜릿 등을 사용했다.

오리온은 2007년 생크림파이 개발을 시작했다가 기술적 한계로 잠시 중단했다. 연구개발 역량을 꾸준히 키워 10년만에 재개발에 성공, 올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식품회사에서 보기 드물게 생크림 전용 배합 설비를 구축했으며 1천 회 이상의 테스트를 거쳐 부드러운 생크림 식감을 높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생크림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선보인 생크림파이가 출시 초기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오리온만의 차별화된 연구개발 노하우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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