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연구인력,야놀자 120명 · 여기어때 100여명... 확보전 치열

[우먼컨슈머 이춘영 기자] 숙박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업계의 연구개발(R&D) 경쟁이 치열하다.

 (자료=와이즈앱 제공)

방문객 수에 따라 사업의 승패가 결정되는 만큼 맞수인 ‘야놀자’와 ‘여기어때’ 등 상위권 업체들을 중심으로 연구인력 확보를 위해 이수진 야놀자 대표, 심명섭 여기어때 대표 등 CEO들이 직접 앞에 나섰다 사용하기 더욱 편리한 플랫폼을 구축,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다.

현재 야놀자의 온라인 R&D인력은 120명, 여기어때는 100여명 수준으로 알려졌다.

여기에다 휴가철 성수기를 앞두고 업계는 할인 프로모션 등 각종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지난 4월 방문객(사용자) 경쟁에서는 야놀자가 사용자 수 100만명을 넘으면서 여기어때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사진=야놀자 제공)

5일 앱 조사 업체인 와이즈앱이 조사한 국내 숙박·항공 앱의 4월 사용자 순위에 따르면 4월 야놀자 사용자 수는 102만명을 집계됐다. 1년전(작년 4월) 사용자 수(57만명)의 2배에 육박하는 수치다.

이번 조사는 만 10세 이상 국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2만3000명을 표본 대상으로 삼아 실시됐다. 아이폰 사용자 실적은 조사에 포함되지 않았다.

2위는 85만명이 이용한 여기어때였다. 작년 4월(84만명)보다 1만명 늘어난 수준에 그쳤다.

여기에 충격을 받은 듯 공격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키로 했다. 최근엔 옥외 광고에 적극 나섰다.

여기어때의 연구인력 채용 지하철 광고

3위 ‘하나투어 앱’은 64만명이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작년 4월에는 40만명이 이용했는데, 올해 사용자 수가 60% 늘었다.

4위와 5위에는 ‘스카이스캐너’(57만명), ‘대한항공’(43만명)이 올랐다.

그 외 ‘모두투어’(40만명), ‘제주항공’(36만명), ‘인터파크투어’(34만명), ‘아고다’(33만명) 등이 10위권에 들었다.

와이즈앱 관계자는 "여행 숙박 관련 앱 사용자 수는 작년 동월 대비 대부분 상승세를 나타냈다"며 "하나투어나 모두투어 등 온라인 여행 업체들의 상승세가 특히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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