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대상 수상자 김정안 서울시교육청 학교혁신지원센터장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교보교육재단(이사장 김대영)이 지난 17일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23층 세미나실에서 강연을 진행했다.

교보교육재단은 지난17일 혁신교육과 관련된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자는 교보교육대상 창의인재육성 부문 대상을 수상한 김정안 서울시교육청 학교혁신지원센터장이 나섰다. (사진= 교보교육재단)

‘혁신교육에서 창의와 협력의 삶을 열다’를 주제로 교보교육대상 창의인재육성 부문 대상을 수상한 김정안 서울시교육청 학교혁신지원센터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학교 교사를 비롯, 학자, 교육기관 종사자, 학부모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김정안 센터장은 “21세기 핵심역량 중 하나인 창의성은 소통하고 협력할 때 더욱 성장한다”면서 “사회적 창의력 육성을 통해 창의적인 미래인재를 키우는 것이 혁신교육”이라고 말했다.

김 센터장은 삼각산고등학교 교사 시절 진행한 1인 1프로젝트, 학생-교사-부모 3주체 회의 등 학교민주주의, 숙의형 토론수업, 교원학습공동체 등 협력활동, 통합교육과정 등을 소개했다.

그는 “현재 주입식 교육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적 인재를 키우기 어렵다”며 “학생 능력을 설명하는 역량중심 평가와 리더십, 협력, 적응력 등 미래역량 능력계발이 중요하다”고 했다.

교보교육재단 김대영 이사장은 “교보교육대상 수상자 강연은 수상자가 직접 전하는 메시지를 통해 사회공익적 교육효과를 높이고, 교육의 본질인 참사람 육성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기획되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