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웹발전연구소, '웹 개방성 확장' 업무협약 체결
  • 장은재 기자
  • 승인 2018.05.1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e경제뉴스와 소비자전문 매체 우먼컨슈머(대표 박문수)와 숙명여자대학교 (주)웹발전연구소(대표 문형남 교수)는 18일 오후 숙명여대 진리관에서 '웹 개방성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 양측은 웹 개방성 및 모바일 앱에 관한 품질인증 사업과 교육 및 평가 등에 협력하기로 하고,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개방에 대한 의식전환과 업무개선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e경제뉴스·우먼컨슈머 대표 박문수(왼쪽)와 (주)웹발전연구소 대표 문형남(숙명여대 교수)는 18일 '웹 개방성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김아름내 기자)
e경제뉴스·우먼컨슈머 대표 박문수(왼쪽)와 (주)웹발전연구소 대표 문형남(숙명여대 교수)는 18일 '웹 개방성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김아름내 기자)

웹 개방성이 미흡하거나 개방하지 않은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 엔진을 통해 찾을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고 검색 엔진이 해당 웹사이트의 정보에 접근할 수 없게 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 엔진을 통해 찾을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한다. 

공공기관의 공공정보는 높은 사회, 경제적인 가치를 지닌 중요한 국가자산이므로 합리적인 정보 공개가 필요하며, 공공정보 개방으로 열린 정부의 참여·공유·투명성 제고 및 국민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창출하게 된다.

기업의 경우 웹 개방성이 확장되면 소비자를 만족 시키고 기업신뢰를 제고하게 되는 효과를 얻게 된다.

이에 양측은 웹 개방성 준수를 통한 정보의 활용 가능 개선 및 웹 개방성 준수를 위한 인식제고 활동을 공동으로 펼치기로 하고, 공공기관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웹사이트의 운영 취지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전개하는데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주)웹발전연구소는 한국ICT인증위원회(KIAC)와 함께 국내 최초로 웹사이트 웹 개방성 인증 심사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심사를 통해 웹 개방성 품질인증마크 및 인증서를 발급한다.

e경제뉴스·우먼컨슈머와 (주)웹발전연구소의 관계자들이 '웹 개방성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진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감아름내 기자).
e경제뉴스·우먼컨슈머와 (주)웹발전연구소의 관계자들이 '웹 개방성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진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아름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