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우대 금리 0.2% 추가 최저 연 6.22% 금리 적용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신한은행은 청년·고령층 고객에 대한 사잇돌 중금리대출 금리를 인하한다고 17일 밝혔다.

청년·고령층 사잇돌 중금리대출 금리 인하(사진=신한은행 제공)
청년·고령층 사잇돌 중금리대출 금리 인하(사진=신한은행 제공)

만 29세 이하 청년층 고객과 만 65세 이상 고령층 고객이 신한 사잇돌중금리대출을 이용할 경우 우대 금리 0.2%를 추가해 최저 연 6.22% 금리(5월 15일 기준)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건전한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운영되는 금융 교육을 이수한 고객에 대해서도 우대 금리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한국금융연수원 등 유관기관들과 관련 내용을 협의하고 있으며 빠르면 7월중 해당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가 우대금리를 적용할 예정이다.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2금융권 대출을 많이 이용하는 신용등급 4~7등급의 중신용 고객들이 최대 2천만원까지 2금융권보다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게 한 상품이다.

또한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대출 기간 중 채무자의 상해사망 또는 80% 이상 후유장해시 대신 대출금을 상환해주는 ‘대출상환 보장보험 서비스’도 무료로 운영해 서민고객들의 빚 대물림을 사전에 차단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와 포용적 금융 확대는 서민, 취약계층 고객을 위해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서민 고객들을 위한 금융지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