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연금의 온도’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듣는다.

캠페인 페이지 이미지 (국민연금공단 제공)
캠페인 페이지 이미지 (국민연금공단 제공)

캠페인 기간은 5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며 국민 참여 설문조사 △전문콘텐츠 코너 △참여형 이벤트 등으로 진행된다.

국민 참여 설문조사 코너인 ‘당신의 생각, 국민의 진심을 듣습니다’ 메뉴를 통해 누구나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 설문조사는 5월~10월까지 매월 1회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610명을 선정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연금제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제도정보 온도 차이 0℃’, 재정계산과 관련된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재정계산 핫이슈 100℃’, 결혼, 취업 등 20~30대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 ‘삶의 온도 36.5℃’ 등도 마련돼 있다.

‘팩트체크 OX퀴즈’ 코너에서는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퀴즈로 제공한다. 이벤트는 국민연금 지급일인 매월 25일 총 6회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김성주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국민과의 양방향 소통으로 지속가능한 연금제도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