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음료부터 가정간편식까지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식음료 매출은 전년 대비 34% 증가했다. 92조 5,000억 원에 달한다.

특히 매장에는 없는, 온라인 전용인 '온리 클릭(Only click)' 제품은 젊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두유, 생수 등 음료부터 가정간편식(HMR)까지 식음료업계가 내놓은 '온리 클릭' 제품은 무엇이 있을까.

정식품 베지밀 '애플두유', 웅진식품 '이온더핏', 홈플러스 '론카딘 냉동피자',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팔선생 잡채볶음밥', 탐앤탐스 '블랙 그레인 라떼'
정식품 베지밀 '애플두유', 웅진식품 '이온더핏', 홈플러스 '론카딘 냉동피자',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팔선생 잡채볶음밥', 탐앤탐스 '블랙 그레인 라떼'

정식품 '베지밀 애플두유'

정식품 ‘베지밀 애플두유’는 두유와 사과즙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이데이몰, 11번가, 롯데닷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콩을 직접 갈아 만든 두유액에 비타민C와 섬유소, 유기산이 풍부한 사과과즙을 첨가해 상큼함과 영양을 더했다. 사과과즙 속 비타민과 섬유소가 피부건강과 장건강에 도움을 주며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을 함유해 성장기의 어린이에게 좋다. 소용량(145mL) 팩으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마실 수 있다.

정식품 관계자는 “‘베지밀 애플두유’는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온라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별다른 홍보 없이도 꾸준히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웅진식품 '이온더핏'

웅진식품 제로칼로리 이온음료 ‘이온더핏’은 과일향이 특징인 산뜻한 이온음료다.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사이트에서 판매한다. ‘이온더핏’은 체내 수분 밸런스가 빠르게 맞춰지도록 칼륨·칼슘·마그네슘 등의 이온을 체액과 유사하게 조성했다. 이온음료에서 칼로리, 당이 부담스럽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무설탕·제로칼로리로 만들어졌다.

홈플러스 '론카딘 냉동피자' 2종

홈플러스 ‘론카딘 냉동피자’ 2종은 홈플러스가 이탈리아 현지에서 직소싱한 제품으로 홈플러스 온라인 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론카딘 냉동피자’ 2종은 발효종 분말로 빵의 풍미를 더했으며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정통 식재료를 사용했다. 모짜렐라, 고르곤졸라, 아시아고(소젖), 페코리노(양젖) 등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네 가지 치즈를 담은 진한 치즈 맛의 ‘론카딘 포치즈 피자’와 바질, 모짜렐라, 토마토소스로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론카딘 카프레제 피자’로 구성돼 있다.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팔선생 잡채볶음밥'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팔선생 잡채볶음밥’은 온라인 전용 브랜드인 ‘집으로ON’의 신제품으로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 등 온라인 쇼핑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집으로ON 팔선생 잡채볶음밥’은 앞서 출시한 ‘해물볶음밥’, ‘새우볶음밥’, ‘소고기짜사이볶음밥’ 등 ‘팔선생 중화 볶음밥’ 라인업의 네 번째 메뉴로 쫄깃한 당면과 국산 돼지고기, 신선한 야채를 넣고 불맛이 그윽하게 배도록 볶아냈다. 1인용으로 소포장돼있으며 전자레인지에 4분 조리하거나 프라이팬에 3분만 볶으면 갓 만든 듯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탐앤탐스 '블랙 그레인 라떼'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의 ‘블랙 그레인 라떼’는 탐앤탐스 공식 온라인몰 ‘탐앤탐스 스마트스토어’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이다. 검정쌀, 검은깨, 약콩 등 100% 국내산 블랙 곡물로 만든 식사 대용식이다. ‘블랙 그레인 라떼’는 우유 없이 물만으로 라떼를 즐길 수 있다. 음용선까지 물을 붓고 병을 흔들면 간단하게 곡물 라떼를 만들 수 있다. 별도의 용기 없이 병 자체로 음용이 가능하며, 한 병에 분말만 들어 있어 가볍게 휴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