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해 8월 여신업무에 도입한 RPA(Robotics Process Automation)기술을 확대해 은행 업무 전반에 대해 자동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RPA기술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정보통신 시스템간의 손쉬운 연결을 통해 직원들이 반복적인 작업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직무 수행이 가능하며, 단순업무의 효율적인 처리가 가능하다.

이번 RPA 프로젝트는 기존의 여신지원업무 외에도 펀드, 외환, 퇴직연금, 파생상품 등 은행업무 전 영역으로 적용을 확대하는 것으로, 신한은행은 그동안 내부인력이 쌓아온 개발역량을 활용하여 3분기 내 적용을 추진할 예정이다.

RPA가 적용 가능한 업무는 외환 수수료 등록, 퇴직연금 지급 접수 등록, 파생거래 한도 점검 등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RPA 전행 확대로 연간 수억원의 경비절감과 더불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를 고객님들께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운영 노하우의 강화로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를 이뤄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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