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국내 전기차 공용 충전 사업자인 KT(대표 황창규)가 전기차 충전 요금을 5월 1일부터 단일 요금제로 변경한다고 24일 밝혔다.

KT는 지금까지 계절과 시간대에 따라 전기차 충전 요금을 최저 130원/kWh(여름철 경부하시간)에서 최고 337원/kWh(여름철 최대부하시간)까지 차등을 두었으며 평균 요금은 190원/kWh이었다.

이를 계절과 시간에 관계없이 전기차 사용자가 쉽게 인지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70원/kWh로 단일화한 것이다.

KT는 올해 말까지 전기차 충전이 주로 이루어지는 심야 시간(23시~09시)에는 30% 할인된 120원/kWh로 제공할 예정이다. BC그린카드를 이용하면 최대 50% 추가 할인으로 60원/kWh의 요금으로 충전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KT는 비회원도 KT의 전기차 충전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장 결제 기능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히고 하반기 내에 전기차 충전 사업자 최초로 모바일 결제 수단인 삼성페이의 도입을 확정했다고 전했다.

김영명 KT 스마트에너지사업단장은 “KT는 에너지통합관리 플랫폼인 KT-MEG을 기반으로 전국 3000여개의 전기차 충전기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고객에게 차별화된 충전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인프라 확대와 서비스 편의성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T의 전기차 충전기 사용법 및 회원가입, 충전소 위치 등 자세한 이용 방법은 KT 전기차 충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차징메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